일상

로이첸 요거트 메이커로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! - 실패와 성공 썰

Heilyyyy 2024. 6. 30. 08:11
728x90

 

 

 

다이어트는 한 번이라도 정신을 놓으면 안되는 건지

 

평범히 먹는 식단으로 유지하다가,

 

한두번 특식(약속으로 인한..)을 먹게 될 때

 

몸무게가 1kg이 올라가고 그 뒤로 내려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것이었다.

 

 

 

 

또또도 나에게 영업당해 다이어트한약을 시작했는데

 

나에게 본인의 선식3일치와 한약3일치를 선물해서

 

선식+한약 3일을 진행한 뒤

 

나는 오른 1kg 몸무게를 가까스로 줄일 수 있었다.

 

 

 

그러고 나서 식단을 더 관리하게 되면서

 

내가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건 바로 요거트!!

 

 

 

챗GPT에게까지 요거트와 관련한 것들을 열심히 물어보았는데

 

장내 미생물환경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

 

식이섬유와 요구르트 등을 먹는 게 좋다

 

언제 먹는 게 좋으니? 아침 점심 저녁 다좋은데 아침이 좋습니다 등등..

 

여러가지 질문과 답변을 통해

 

"아침에 요거트를 먹자!" 를 결심하게 되었다.

 

 

 

근데 요거트를 매일매일 사먹기엔

 

많이 비싸고 부담이 된다는.ㅠ

 

그래서 만들어먹자! 라는 생각에

 

집에 요거트 메이커까지 들여놓게 되었다. 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짜-잔!

 

 

 

근데 요거트 만들기 첫트는 실패하였다.ㅠㅠ

 

엔요 플레인홈플러스우유를 사용하였는데,

 

하룻밤 놔두어도 그냥 요구르트 섞은 우유........... 엿고

 

하룻밤 더 놓아두니

 

썩은 냄새가......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하여 다시 재도전!

 

다시한 번 힘을 내서!!

 

결과는...

 

 

 

 

성-공!

 

 

 

 

ㅎㅎㅎㅎㅎㅎ

 

성공비법은?

 

 

 

 

 

 

요기 풀어본다.

 

 

 

 

<밤새 열일해서 요거트를 만든 성공의 주역들>

 

 

 

1. 재료 조합 :

락토핏 요구르트 & 홈플러스 우유

 

 

 

<단, 주의사항이 있었으니..>

 

 

2. 주의사항 : 

1) 요구르트와 우유를 섞기 전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데워 찬기를 없애주기

2) 요구르트와 우유를 섞을 때 가급적 쇠숟가락이 아닌, 플라스틱 숟가락을 이용하기

 

 

 

 

이 주의사항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진 이번 실험을 통해서 알 순 없으나, 

 

실패하진 않는다는 것. ㅇㅇ

 

 

 

나머지는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참고하여 똑같이 하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결론은,

 

요구르트를 잘 선정해야 하는데,

 

1. 락토핏 요구르트로 해도 잘 만들어지더라.

 

라는 것을 결론으로 삼을 수 있겠다.

 

부가적인 결론은

 

2. 요구르트와 우유를 섞는 과정에서 주의사항을 지켜야 되더라.

 

였다.

 

 

 

전날 저녁 6시쯤 만들어서, 다음날 아침 7시쯤 열어보니 저리 되어있었다.

 

그리고 재탕 시도해보니 가능하고

 

재탕은 1번까지는 가능할 것 같다.

 

 

 

 

ㅎㅎㅎㅎ

오늘부터 1일 1요거트 하러 뿅!

 

 

 

+) 사족: 먹을 때 요리용 꿀을 넣어 먹어도 맛있더라 ㅎㅎ

 

 

 

<예산>

락토핏 요구르트 : 1,800원

홈플러스 우유 : 2,290원

양 : 900ml로 아침에 소량씩 먹으면 4-5번정도 먹을 수 있겠다.

 

 

 

 

끗-!